업종별 투자자 매매동향/일별 매매동향

시장 수급 분석[2021.01.04]

rich-daddy 2021. 1. 4. 22:15

시장 수급 분석 [2021.01.04 ]

    2021년 첫 거래일, 코스피가 사상 최고가를 또다시 갱신하며, 2.47% 오른 2944.45 포인트로 마감했습니다. 주위에 돈 잃었다는 사람은 찾아보기 힘들정도로 엄청난 추세로 달려나가고 있습니다. 역대 최고로 늘어나는 계좌잔고를 보면 흐뭇하네요. 2021년 한 해도 화이팅~!!

 

올해는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수요억제 정책으로 부동산 시장보다는 주식시장으로 더 큰 돈이 유입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. 따라서, 올해부터는 더욱더 객관적인 지표와 자료를 기반으로, 성공적인 투자를 향해 나아가볼까합니다.

 

1. 코스피, 코스닥 업종별 수급

2. 외국인/기관 합산 순매수 상위 30위

3. 쌍끌이 순매수 상위 30위

 

 

■ 해당 자료는 객관적인 데이터만 정리하여 제공하는 것으로, 본 자료 및 순위에 근거하여 투자시 손실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.


1. 코스피, 코스닥 업종별 수급

    금일 코스피는 기관의 차익실현을 개인과 외국인이 모두 받아줬습니다. 역시 우리 동학개미형뉨들.~~! 개인과 외국인이 약 1.1조원을 순매수해준덕이 지수를 끌어올렸네요. 

    코스피는 금일 전기차 및 배터리쪽으로 엄청나게 올랐습니다. 운송장비, 화학업종 그리고 개인의 매수세에 전기전자쪽에서 강세를 보였습니다.

업종별 수급 - 코스피

    반면, 코스닥은 기관과 외국인 모두 매도세를 보였으며, 동학개미 형님들만 방어를 하였습니다. 다행히 코스닥도 신고가를 갱신하며 무사히 마쳤네요.

업종별 수급 - 코스닥

2. 외국인, 기관  합산 순매수 상위 30위

    빨간 네모박스는 현재 제가 보유중인 종목입니다. 투자권유가 아니니 오해하지 마시길.... 제가 보유중인 종목이 수급 상위에 포진해있어서 기분이 좋습니다. ^^

외국인,기관 합산 순매수 상위 30위 - 코스피

    코스닥은 상위 종목에 제가 보유한게 하나도 없네요. ㅠㅠ. 31위에 하나있는데....

외국인, 기관 합산 순매수 상위 30위 - 코스닥

 

3. 쌍끌이 순매수 상위 30위

    2 번은 외국인, 기관 합산 금액 순매수 순위이고, 이번에는 동시 순매수 순위를 보겠습니다. 마찬가지로, 빨간 네모박스는 제가 보유중인 종목으로, 투자권유가 아니니 오해하지 마시길.... 

 

쌍끌이 순매수 상위 30위 - 코스피
쌍끌이 순매수 상위 30위 - 코스닥

4. 모든 투자주체 순매수 (개인제외)

    마지막으로 모든 투자 주체들이 순매수를 보인 종목입니다. 

모든 투자주체 순매수 (개인제외)